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미국에서 가장 많은 농경지 보유 빌 게이츠 아이언옥스 빌& 멀린다 재단 GMO 투자

by !@#$1 2021. 10. 18.
반응형

1. 미국에서 가장 많은 농경지를 보유한 사람 빌 게이츠

미국에서 가장 많은 농경지를 보유한 사람은 빌 게이츠입니다.

총 소유 면적은 26만 9000 에이커(3억 2900만 평)로 경기도보다 더 큰 농지(팜랜드 Farmland)를 가지고 있어요.

빌 게이츠는 지난 10여 년 동안 18개 주에 걸쳐 농지를 사모았어요.

2. 농지에 투자했을 때 수익률이 가장 높다

포브스 주식 미국 국채 부동산 리츠 수익률
포브스 주식 미국 국채 부동산 리츠 수익률

신기한 건 1992년~2020년 사이 주식, 국채, 부동산, 리츠 등에 투자했을 때보다 농지에 투자했을 때의 수익률이 가장 높다는 사실이지요. 

미국 농지 가격 추이
미국 농지 가격 추이 - 포브스

3. 지속적으로 오르는 농지의 가격

농지의 가격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어요. 

콩, 옥수수 등 주요 농작물 가격이 상승하는 가운데 미국 내 농경지와 농기계 시장도 급등세를 보이고 있어요.

미국내 전체 농지 가격은 1 에이커(4천47㎡) 당 평균 4천420달러(약 520만 원)로 작년보다 8% 정도 올라 사상 최고가를 형성했어요.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간단한데 1인당 소득 증가로 하루 칼로리 섭취량이 늘어 식자재 수요는 늘고 있는데, 농지의 면적이 줄고 있기 때문이에요.

전 세계 땅의 7%만이 농사에 적합한 땅이라고 하네요.

미국 농부부는 전체 농지의 30%는 농사를 짓지 않는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 지주들은 수십 년 동안 땅을 소유해 온 농부들로부터 땅을 구입한다고 해요. 그들은 평생 농사를 지으며 살아왔지만 현금은 부족해서 땅을 매도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요.

4. 빌 게이츠 녹색펀드 친환경 로봇공장 아이언 옥스에 5000만 달러 투자

그 와중에 빌 게이츠가 설립한 브레이크스루 에너지 벤처스(BEV)가 친환경 로봇 농장에 50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해요.

2015년 설립한 아이언 옥스는 로봇 기술과 수경재배 방식을 접목한 온실형 채소 농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아이언옥스는 증가하는 인구를 부양하는 데 필요한 토지와 물, 에너지의 양을 최소화하여 농산물 생산할 때 발생하는 탄소를 제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기술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해요.

5. 빌&멀린다의 위선

프랑스 생태전문 기자 리오넬 아스트뤽은 빌게이츠과 전 아내 멀린다 게이츠가 2000년 세운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 투자처와 자금 흐름을 추적하고 재단의 여러 위선적인 수법을 들추는 책을 발간했었는데요.

재단이 관심 가지는 분야는 보건과 농업 분야로 자세히 살펴보면 이상한 부분이 발견되고는 해요."아프리카를 비롯한 나라의 영농업자에게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을 가르친다"면서 모잠비크와 잠비아의 7만 여 농가에 현대적인 농업기술을 보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실상은 제초제와 살충제를 사용하고 화학비료에 적합한 품종을 선별하는 기술이었고요.아프리카를 포함한 세계의 기근을 해결하겠다는 목표는 좋지만 배가 고파 죽는 것보다 유전자 조작 콩이나 옥수수를 먹고 살아가는 게 낫다고 생각한다는 거지요. 재단은 아프리카의 생태 농업이 단절되고 종자 특허에 매여 다국적 기업이 막대한 부를 챙기는 일에는 관심이 없어요. 지금은 바이엘에 인수된, 유전자 조작 식물 GMO 판매로 큰 이익을 보는 회사인 몬산토에도 투자를 했었어요.

 

빌 & 멀린다 게이츠 재단의 행동이 의심스러운 행동과는 별개로 빌게이츠가 관심 갖는 농산물, 농지 ETF에도 관심 갖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우리는 개미 투자자니까요.다음에는 농산물, 농지 관련 상품으로 찾아올게요.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농지 리츠 농산물 농기계 기업 관련주 주식 ETF 상품 (tistory.com)

 

미국 농지 리츠 농산물 농기계 기업 관련주 주식 ETF 상품

농산물 관련 기업을 분야별로 나누어본다면 미국 농경지와 관련된 리츠 상품, 농기계 및 농산물 관련 용품 판매 기업 종자 관련 기업, 비료 관련된 기업, 가공 및 유통에 관련된 기업으로 나눌

ppure.tistory.com

 

 

[참고기사 링크 ]

[서울컬처] 자선 뒤에 감춰진 빌 게이츠의 위선 (seoul.co.kr)

 

[서울컬처]자선 뒤에 감춰진 빌 게이츠의 위선

빌 게이츠는 왜 아프리카에 갔을까/리오넬 아스트뤽 지음/배영란 옮김/소소의책/260쪽/1만 6000원 ▲ 빌 게이츠(왼쪽 두 번째)와 그의 아내 멀린다 게이츠(오른쪽)가 아프리카의 한 농가를 방문해

culture.seoul.co.kr

빌 게이츠가 10년간 농지 3억 평 쓸어담은 이유 - 땅집고 > 원포인트레슨 (chosun.com)

 

빌 게이츠가 10년간 농지 3억평 쓸어담은 이유

[함현일의 미국&부동산] 억만장자가 팜랜드를 좋아하는 이유 [땅집고] 수수께끼로 시작해 보자. 이 사람은 누구일까. 미국에서 개인으로 ..

realty.chosun.com

농산물 값 상승에 미 팜벨트 농지·농기계 가격도 급등 | 연합뉴스 (yna.co.kr)

 

농산물 값 상승에 미 팜벨트 농지·농기계 가격도 급등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경수현 기자 = 콩, 옥수수 등 주요 농작물 가격이 작년이후 상승 행진을 벌인 가운데 미국내 농경지와 농기계 시장도 급등세를 ...

www.yna.co.kr

빌 게이츠 등 미국 최대 부자들, 농지투자 급증...왜? - 초이스경제 (choicenews.co.kr)

 

빌 게이츠 등 미국 최대 부자들, 농지투자 급증...왜? - 초이스경제

[초이스경제 곽용석 기자] 빌 게이츠가 작년 미국 최대 개인 농지 소유주가 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끌고 있다.그는 지난 10년도 안 돼 18개 주에 걸쳐 26만 9000 에이커(약 330만평) 이상의 농지를

www.choicenews.co.kr

빌 게이츠 ‘녹색펀드’, 친환경 로봇 농장에 626억 원 투자 - 더나은미래 (futurechosun.com)

 

빌 게이츠 ‘녹색펀드’, 친환경 로봇 농장에 626억 원 투자 - 더나은미래

빌 게이츠가 설립한 ‘브레이크스루에너지벤처스(BEV)’가 친환경 로봇 농장을 운영하는 벤처기업에 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 22일(현지 시각) 로이터는 미국의 애그테크(Agtech) 스타

futurechosun.com

몬산토, 유전자변형GM 비판에 응답하다 : 동아사이언스 (dongascience.com)

 

몬산토, 유전자변형GM 비판에 응답하다

농업생명공학회사 몬산토를 바라보는 대중의 시선은 두 가지다. 유전자변형(GM) 작물 생산 시대를 연 기업이라는 일부 환경단체나 소비자들의 시선이 하나다. 환경이나 인체에 잠재적인 위험 요

www.dongascienc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