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컴맹 구글 중복 계정 해결 방법

by !@#$1 2021. 9. 29.
반응형

드디어 힘들게 애드 고시를 통과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글 쓰기도 힘들었지만요.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이 중복 계정 해결이 참 힘들었어요.

이전에 가입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중복 계정이라니 참 답답했어요.

애드센스 메뉴가 비활성화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게 참 허무하더라고요.

전 html 코드, 아무것도 모르는 컴맹이라 더 힘들었고요.

컴맹도 할 수 있는 구글 중복 계정 해결 방법 2가지 알려드려요.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컴맹이 시도했던 구글 중복 계정 해결 방법 2가지

구글 계정은 여러 개여도, 구글 애드센스 계정은 1인당 1개만 가능해요.

구글이 중복 계정을 어떻게 정하는지에 대해 의견은 분분하지만 

주소지가 같을 때

휴대폰 번호가 같을 때

똑같은 아이피(IP) 일 때

'중복 계정으로 지정된다'는 의견들이 있어요.

1. 구글 계정 - 결제 및 구독 - 결제 수단 해지(실패)

구글 계정에 결제 수단을 없애서 해결하셨다는 분들이 있어서 시도해 보았어요.

신용카드가 등록되어 있어서 삭제했습니다만 애드센스 중복 계정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어요.

2. 핸드폰 번호 변경(성공) 

핸드폰 번호 변경을 해서 해결했다는 분들이 계셔서, 저도 핸드폰 번호를 바꿔보았어요.

각 통신사마다 투 넘버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넘버 플러스 기능을 이용해 핸드폰 번호를 2개로 만들고 티스토리 블로그 - 카카오 계정 관리의 전화번호를 변경한 후 애드센스 신청을 했답니다.

신기하게도 애드센스 화면이 활성화되었어요.

일단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그 후에 핸드폰 번호를 바꿔도 로그인에 문제가 없어요.

반응형

 

그 후에도 여러 차례 애드고시에 낙방했지만, 애드센스 계정이 해결된 것만으로도 기뻤어요.

애드센스 승인

제 실수로 늦게 애드센스 승인이 났어요.

제가 블로그 2개를 운영하려다가, 하나는 접고 이 블로그만 운영하고 있는데요.

바보 같이 예전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는 바람에 계속 거부되었던 거였어요.

혹시 블로그 여러 개 운영하시는 분들은 그 부분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거부 메일 올 때는 검토 기간도 오래 걸리더니, 승인 메일은 신청 후 하루 만에 받았어요.

아직 수익은 나지 않지만 애드센스 단 것 만해도 기쁘네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