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이야기

하나님의 백성 -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구하신 이유

by !@#$1 2021. 7. 12.
반응형

QT 하나님의 백성 -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구하신 이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구원하신 이유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시고 이스라엘을 그의 백성으로 삼으시기 위해서였습니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인간이 할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의 부모를 택하는 일입니다.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백성'이 된 것도 그들이 선택해서 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이스라엘을 사랑하셨고, 때가 되자 애굽의 문빗장을 여셨습니다. 이스라엘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 된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자"(고린도후서 6장 18~ 7장 1절)
우리는 이제 약속의 자녀답게 살아야 합니다. 세상의 유혹이 엄습할 때마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다"라고 외치십시오. 하나님의 임재를 다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출애굽기 6장 6~7절 묵상

그러므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기를 나는 여호와라 내가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집 밑에서 너희를 빼내며 그들의 노역에서 너희를 건지며 편 팔과 여러 큰 심판들로써 너희를 속량하여
너희를 내 백성으로 삼고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리니 나는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낸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지라

비전성경

고린도후서 6장 18절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고린도후서 7장 1절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