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방역패스 일시 중단 3월 1일부터 시행 백신패스 식당 카페 다중이용시설 11종 2월 28일 발표

by !@#$1 2022. 2. 28.
반응형

2월 28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코로나 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방역 패스 일시 정지 발언을 했어요.

"정부는 오미크론의 특성을 고려한 방역체계 개편과 연령별, 지역별 형평성 문제를 고려하여 내일(3월 1일)부터 식당, 카페 등 11종의 다중이용시설 전체에 대한 방역 패스 적용을 일시 중단하겠습니다.

최근 확진자 급증에 따라 방역 패스용 음성 확인서 발급에 많은 인력과 자원을 투입해 온 보건소는 이번 조치로 고위험군 확진자 관리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되어 현장의 오미크론 대응 역량은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문서 형태의 자가격리 통지를 문자나 SNS로 전환하고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의 60세 미만 방역 패스 효력 정지로 전국 최초로 60세 미만 대상자들이 방역 패스 없이  식당과 카페를 이용하게 되었고, 인접한 경북도 방역 패스 중단 계획을 발표한다고 하자 어쩔 수 없이 발표하는 것 같긴 하지요?

이미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충북, 대구, 부산 등 7개 지역의 청소년 방역 패스는 중단되었고, 경기도에서는 전시회나 박람회에도 방역 패스 효력이 정지되었습니다.

선거일 다가 오니 일시중단 하는 모양새도 그렇고요.

 

 

김부겸 국무총리는 27일 어제 SNS에 하루 평균 확진자 수가 델타 변이 때와 비교해 보면 하루 평균 확진자 수가 17배나 증가했지만, 위중증 환자 수, 사망자 수, 병상 가동률 등 핵심 방역 지표가 안정되게 유지되고 있다고 했다죠?

망해버린 자영업자가 얼마나 되고, 코로나 아닌 병으로는 병원도 잘 못 가고 있다는 뉴스가 쏟아지는데, 아직도 자기들 칭찬만 하고 있네요.

 

 

백신 패스 폐지가 아니라 일시 중단이라는 표현, 새로운 거리두기를 발표하겠다는 표현도 걸려요.

 

3월 1일부터 방역 패스 일시 중단

유흥시설,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 경마·경륜·경정·카지노, PC방, 식당·카페, 파티룸, 멀티방, 안마소·마사지업소, (실내) 스포츠 경기(관람) 장 등 남은 11종 시설

 

 

반응형